Exercise.7z

유니티로 개발하면, 간단하게 Android SDK 경로만 잘 지정해 준다면, 바로 스마트폰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니티는 임베디드 프로그램 이므로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특히 광고나 결제 모듈등은 안드로이드의 Native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데, 이때 Android 소스 코드로 만들어 이클립스 에서 실행 해야합니다.

 

 

사전 작업.

Unidy3D 4.0 이상 설치.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정. (참고 자료 : http://it-backup.tistory.com/1)

 

 

Android 소스로 변환하기.

Ctrl + Shift + B 를 눌러 'Build Settings'창에서 'player Settings' 버튼을 누릅니다.

 

 

그림 유니티 화면 우측 중앙에 'PlayerSettings'창이 나타납니다. 'Other Settings' 의 세부 항목에 'Bundle Identifier'값을 바꿔 줍니다. 이 값은 안드로이드에서 앱을 구분하는 고유 값입니다. 주로 자신의 도메인을 이용해 만드는데, 자신의 도메인은 고유하므로 겹치지 않습니다. 일단 테스트 용이므로 값만 바꿔 줍니다. 바꾸지 않는 다면, 이클립스 빌드 시 'Multiple dex files define Lcom/unity3d/player/UnityPlayerActivity;' 오류를 만나게 됩니다.

 

 

다시 'Biuld Settings'창을 불러, 'Google Android Project' 항목을 체크 해주시고, 'Export'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안드로이드 소스를 생성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eclipse를 실행해 'File > New > Project...'를 선택해 'New Project'창을 띄웁니다.

 

 

'New Project' 창에서 'Android > Android Project from Existing Code'를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뒤이어 'Import Projects'창이 뜨면 'Root Directory' 옆 'Browse...' 버튼을 눌러 Android Source가 만들어 진 폴더를 선택합니다. 정상 적으로, 선택되었다면, 'Projects:' 에 프로젝트가 표시됩니다. 꼭, 'Copy Projects into workspace' 항목을 체크 하시고,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별다른 수정없이 실행 시키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nity 3D > Android 확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3D Android Plugin  (2) 2013.08.08
Posted by 창업자닉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