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를 설치 하기 전 안드로이드 iOS 개발 환경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 http://it-backup.tistory.com/4
iOS 개발환경 : ??



유니티(http://korea.unity3d.com/content/content.php?cont=download_list0)에 접속 하면, Windows 무료 풀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노출되어 있는데, 아래 'Mac OS X에서 개발 중인가요?' 를 클릭 하면, Mac용 버튼이 노출됩니다. 다운 받은 뒤 설치 해주세요.



맥용 유니티를 설치하면, 개발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코딩 시 한글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TextWrangler라는 프로그램을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해줍니다.

모노 디벨롭의 기본 글꼴이 아니라 한글이 보이지 않는 데, 지정하고 나면, 한글이 보입니다. 한글 지정 방법은 모노디벨롭에서, 'MonoDevelop-Unity > Preferences..'을 선택해, 'Options'창이 호출되면 왼쪽의 'Preferences > Font' 창이 호출되면, 폰트를 변경해 줍니다.

평상시에는 MonoDevelop으로 작업하고, 한글 주석이 필요할 때만, 'TextWrangler'를 이용해 주석을 달아 줍니다.

그리고, 굳이 'TextWrangler'를 설치 하지 않아도, '응용 프로그램' 폴더 안에 '텍스트 편집기'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된다.

'개발환경 설정 >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otlight를 비활성화  (0) 2014.03.19
맥에서 mysql 설치하기  (0) 2013.08.09
멕에서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정.  (0) 2013.08.08
Posted by 창업자닉군
,